♬ 생각만으로 행복한 일들

구약율법 도피성 제도를 배우는 하나님의교회- 영적 도피성에서 해방받는 방법인 새언약유월절 본문

카테고리 없음

구약율법 도피성 제도를 배우는 하나님의교회- 영적 도피성에서 해방받는 방법인 새언약유월절

페리마미 2024. 1. 25. 19:34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가 영적 감옥, 영적 도피성임을 살펴보았었습니다.

 

https://dkssarang.tistory.com/247

 

구약율법 도피성 제도를 배우는 하나님의교회-도피성제도의 실체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행하라 명하신 도피성의 제도. 하나님의교회는 이 도피성 제도를 배웁니다. 저번시간 도피성 제도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https://dkssarang.tistory.com/243 구약율법 도피성

dkssarang.tistory.com

그렇다면 이 영적 도피성에서 해방받아서 우리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 그것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부분이 바로 하나님의교회가 구약의 도피성 규례를 배우는 이유이죠.

 

대제사장 예수님의 희생으로 얻는 죄 사함

구약시대 도피성의 죄인들이 고향에 돌아갈수 있었던 유일한 방법은 대제사장의 죽음이었습니다.

구약시대 대제사장의 죽음으로 고향에 돌아갔던 것처럼, 

신약시대에는 거룩한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하늘 고향에 돌아갈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의 죽으심, 곧 그리스도의 희생의 피를 힘입어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에베소서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죄로 인해 도피성 지구에 갇힌 인류가 죄를 사함받고 하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피를 힘입는 방법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 비밀은 그리스도 예수님의 제사장 직분에 담겨 있습니다.

쉬운성경 히브리서 5:9~10
예수님은 ···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른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멜기세덱의 계열에 속한 대제사장이라고 하였습니다.

멜기세덱은 구약성경에 나오는 인물로,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아브라함에게'

‘떡과 포도주’로 축복을 빌어주었던 제사장입니다(창세기 14:17~19).

당시 떡과 포도주로 축복을 비는 제사 형식은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아브라함 시대는 아벨의 제사 이래 짐승의 피를 흘려 하나님께 제사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습니다(창세기 4:4, 8:20).

그런데 특이하게도 멜기세덱은 떡과 포도주로 아브라함을 축복했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른 대제사장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멜기세덱과 동일한 방식으로 인류에게 죄 사함의 축복을 빌어주실 것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마태복음 26:19, 26~28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 제자들을 주시며 ··· 받아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 잔(포도주)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 너희가 다 이것(포도주)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2천 년 전 유대교 제사장들은 양, 염소 등의 짐승으로 제사드렸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제사 방식이었습니다.

당시 떡과 포도주로 죄 사함의 축복을 빌어주신 분은 오직 예수님뿐이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멜기세덱의 계통에 따른 대제사장이라는 증거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유월절 만찬석에 놓여있는 포도주를 가리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내 피”이며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단순히 믿는다는 생각만으로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을 수 있는 게 아님을 보여줍니다.

반드시 유월절 예식에 참여하여 대제사장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포도주를 마셔야 합니다.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진 베드로와 요한도 유월절 예식에 참여했고(누가복음 22:8, 19~20),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을 사모했던 사도 바울도 예수님의 죽으심을 전하며 유월절을 기념했습니다(고린도전서 11:23~26).

 

 

새 언약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오늘날 우리도 대제사장 예수님의 거룩한 희생의 피로 언약하신 새 언약 유월절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것이 영적 도피성에서 해방되어 하늘 고향에 돌아갈 수 있는 확실하고 유일한 길인것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이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소중히 지키며 천국소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영적 죄인인 우리가 죄 사함을 얻는 방법!

예수님께서 피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입니다.

Comments